본문 바로가기

하기로 PERSONAL BRANDING/디지털 노마드 도전

백만장자 시크릿으로 마인드를 바꾸는 4단계 전략

디지털 노마드 도전기

 

 

 

 

 

시간의 자유를 누리는 뉴리치가 되기 위해 마인드 기초 공사를 하고 있는 요즘.

우리가 성공하지 못하는 이유는 무의식적인 나의 마인드가 포기나 실패의 경험에 더 친숙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우리가 겪는 모든 사건, 상황들은 우리가 의미를 부여하기까지는 아무것도 아니다. 

나는 과거의 일이 아닌 현재의 일, 나의 목표와 미래에 어떤 의미를 부여할 것인가?

 

 

 

나의 경제 청사진을 바꾸는 4단계

1단계 : 인식

어렸을 때 돈에 대해, 부에 대해, 부자에 대해서 어떤 말들을 들었는가? 기억나는 대로 다 적어라.

 

ㄴ어렸을 때부터 돈은 아껴야 하는 것이고, 원하는 것이 있어도 참는 것이라고 생각했다. 특히 먹고 싶은 것 안 사먹고 참는 것을 잘 했다.

ㄴ개인 사업자였던 아버지의 영향으로 어머니에게 매일 매일 안정적인 직업을 가진 남자와 결혼하라는 말을 귀에 못이 박히도록 들었다.

ㄴ어린 시절의 나 또한 아빠가 일을 나가면 안도감이 들고, 일을 나가지 않는 모습을 보면 불안했던걸로 보아, 프리랜서나 사업가를 그다지 좋은 시선으로 바라보지 못했던 것 같다.

ㄴ투자에 대해서는 다행히도,엄마 아빠는 투자란걸 해보지 못했지만 넌 그런쪽으로 잘 공부해봐라는 말을 들었다.

 

 

2단계 : 자기이해

이런 말들이 당신의 경제 상태에 어떤 영향을 미쳤다고 생각하는가? 

ㄴ자기절제력은 굉장히 강하다. 돈 모으기에는 자신 있다. 필요한 물건들을 잘 사고, 내가 소유한 물건들의 90% 이상 놓인 위치와 용도를 알고 있다.

ㄴ틀에서 벗어나면 안된다고 생각했다. 이름 들으면 알만한 4년제 대학교, 적성에 맞는 전공, 전공과 어울리는 직업, 대단하지는 않아도 안정적인 직장과 연봉, 직장 내에서의 끝없는 자기발전, 경쟁 등. 이 모든 노력들이 사회가 인정하는 틀 속에서 이루어졌다는 것이다. 

ㄴ가장 친한 친구들도 안정된 틀 속에 있는 착하고 성실한 친구들이다. 돈에 대해 대체로 큰 관심이 없음.

ㄴ안정적인 삶을 내동댕이치고 스스로 돈의 흐름을 만든다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 두려운 일인지 깨닫고 있다. 매달 들어오는 월급을 단번에 포기한다는 것이 어렵다. 

ㄴ틀의 중간쯤에 끼어 재고 있는 중이다. 틀 밖으로 나오려고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의 행동들을 하며 배수의 (작은) 진들을 치고 있다. 

ㄴ투자에 대해서는 반드시 해야한다는 인식을 갖게 되었다. 직접 투자하다가 망해서 나는 하지 않지만 남편의 투자를 절대적으로 지지하고 응원한다. 

 

 

 

 

 

이렇게 사는 것을 꿈 꿔본다

 

 

 

 

 

 

3단계 : 변화선택

이런 말들은 단순히 주입된 것일 뿐, 자신의 것이 아니다. 어떠한 변화를 선택할 것인가?

ㄴ틀 속의 삶이 정답이라는 생각을 버리겠다.

ㄴ투자하는 남편의 성공을 열렬히 지지하겠다.  

ㄴ내가 살고 싶은 삶을 계속해서 꿈 꾸겠다.

ㄴ인정받고 싶은 욕구가 동기가 되는 것이 아닌, 내가 하고 싶은 것들을 함으로서 누군가에게도 '할 수 있는 용기'를 주겠다. 

ㄴ무언가를 이루기 위해 지치지 않고 꾸준함을 보여주겠다.

ㄴ꾸준하지 않는 것은 실패이고, 그것은 결국 내가 선택하지 않은 것이니 미련을 두지도 않겠다.

ㄴ실패나 포기에 큰 의미를 두지 않겠다. 

현재의 모습이 나의 결과라는 사실을 기억하며 현재에 안주하지 않겠다. 

돈에 대해서는

ㄴ적은 시간 일하고 많이 버는 방법을 연구하곘다. 

 

 

4단계 : 선언

하루 5시간, 월 소득 500 목표!! 목표를 높게! 내가 그러한 가치가 있다고 믿자.

 

 

 

 

 

 


 

열쇠는 당신에게 있다. 당신의 내면세계가 외적인 세상에 반영된다. 스스로 부족하다고 믿으면 그 믿음을 증명하기 위해 부족한 현실을 만들어낼 것이다. 반면에 풍부하다고 믿으면 그 믿음을 입증하듯이 풍요로워질 것이다.

분노, 두려움, 자신을 증명하려는 욕구로 돈을 벌어야 한다는 동기를 끊어내면 '목적', '기여', '기쁨' 이라는 새로운 동기를 찾을 수 있다.